본문 바로가기

Gadjets

아이패드프로 충전 안됨 문제 발생

아이패드프로 충전안됨 현상 발생


2016년 4월 4일 월요일

그저께 필자는 아이패드 프로를 이용하여 Infuse 앱을 통해 필자의 TimeCapsule에 저장된 영화를 감상하던 중 배터리가 방전되어 잠들기 전 새로이 구입한 애플의 29W 고속충전 어댑터에 아이패드프로를 꼽아 두고 잠이 들었다. 어제 아침 아이패드프로를 사용하고자 커버를 열었으나 아이패드는 그대로 방전된 상태였다. 평상시 멀티탭을 이용해 기기들을 충전하던 필자는 출력부족으로 인해 충전이 되지 않은 것인가 생각하고 다른 콘센트에 직접 아이패드를 다시 충전하기 시작했다. 


약 두시간뒤 체크한 결과 여전히 방전상태.. 12W짜리 5W짜리 어댑터를 모두 꼽아보아도 아이패드프로는 감감무소식 이었다. 이때 사용된 모든 어댑터는 애플정품이고 선의 상태도 피복하나 때타지 않은 새것의 상태에 가까운 것들이었고 다른 아이패드 에어나 아이폰은 정상적으로 충전되는 것으로 보아 어댑터의 문제는 아닌 듯 싶었다. 


최근 아이패드 프로가 완충 이후 먹통이 된다는 소식을 접했었다. 이에 애플이 내놓은 임시책은 홈버튼과 홀드버튼을 동시에 눌러 재부팅하는 것이었으나.. 이는 배터리가 어느정도 충전이 되어있는 상태에서나 가능한 임시책이다. 필자의 기기에 나타난 현상은 "완전 방전" 후 전혀 "충전"이 단 1퍼센트도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무리 구글링을해도 필자와 같은 현상을 겪는 사람이 없는 것으로 봐서, iOS업데이트로 인한 문제 인것 같지는 않고.. 하드웨어 자체의 문제 인것 같다. 아마도 홈버튼에 위치한 커넥터의 문제일듯 싶다. 


개인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점은 애플수리센터를 가서 리퍼를 받는다 할지라도 현재 기기의 데이터를 삭제한 후에 리퍼를 받는것이 불가능하다는 점이다. 충전이 되어야 데이터를 삭제하든 말든 하는데 이건뭐... 현재 정말 노답인 상태이다. 우선 내일 서비스센터를 다녀온 후에 추가적인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다... 


필자와 같은 현상을 겪으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 위안이 되길 바라며. ㅁㄴ에래먀ㅗㄴㅇㄹ미낭러;ㅣㅁ나얼




2016년 4월 5일 화요일

금일 애플서비스 센터를 다녀왔다. 일단 예상대로 서비스센터 직원도 커넥터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고 말해주었다. 직원은 필자에게 아이패드의 배터리와 라이트닝 사이의 커넥터는 두가지 상태에서 기본적으로 동작된다고 알려주었다. 필자도 회로는 잘모르지만 일단 직원에 따르면 아이패드가 "완전 방전" 상태일때 충전될때와 "ON"되어있는 상태에서 추가적인 충전이 이루어질때 커넥터가 다르다고 한다. 필자의 예상으로는 아마 "완전 방전"일때는 조금더 고속으로 충전이 가능하도록 하고 "추가충전"일때는 충전속도를 조금 늦추는 식이 아닐까 짐작해본다. 


역시나 문제의 해결책은 무상리퍼(아직 구매후 1년이 안되어서)밖에 없어 리퍼를 받기로 하였으며 데이터의 경우 "나의 아이폰찾기"를 통해 날리는 것으로 만족해야했다.